아트판타지아

아트판타지아



아트판타지아 공식블로그  아트판타지아 네이버TV  아트판타지아 인스타그램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합니다.

©ArtFantasia

TEL : 1661-5680
MAIL : af@artfantasia.co.kr

안녕하세요.
세상을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하는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입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에
회사홍보영상제작 혹은 홍보영화제작으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을 뵈면
참 정보가 부족하셔서 고민이 많으시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영상관련 쪽 일 특히 회사홍보영상제작 그리고 홍보영화제작은 특수직 업무 중에 하나입니다.
창작이라는 예술이라는 틀에서 회사의 정보를 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환경에
업무를 진행하는 것도 바쁘신 분이
회사를 경영하기에도 바쁘신 분이
수많은 영상업체 중에 내 입맞에 맞는 업체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요.

그래서 이번 글은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의 경험에 의거한
회사홍보영상제작 & 홍보영화제작 업체선정 방법에 대해
요점정리 형태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잠시 시간을 내셔서 글을 읽어보신다면 회사홍보영상 제작에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그리고 이 글에 홍보의 목적이 전혀 없다는 것은 거짓말이니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에 대한 홍보도 함께 넣도록 하겠습니다.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회사홍보영상 업체선택 방법 요점
1. 매커니즘과 자체기술력 확인
2. 실용성과 애프터서비스 확인
3. 아이디어 그리고 세련미
로 기술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정확한 정보전달을 위해 다양한 예제영상을 사용하여야 하지만 타 업체의 영상을 예제영상으로 사용할 시
발생될 여러 오해사항을 방지하기 위해 부득이 하게
모두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포트폴리오 영상으로만 예제영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해 부탁드립니다.


1. 매커니즘과 자체기술력 확인

첫째. 직접생산이 가능한 영상업체 인지를 확인.

영상제작 경우 우선 영상제작업무를 수주 해 대대행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업체가 많습니다.
이 경우가 무조건 나쁜 건 아니지만 아주 소수가 문제를 종종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떠한 상품이든 유통구조가 길면 가격은 비싸지게 됩니다.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영상업체가 직접생산이 가능한 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영상업체에 자체 CF, 업체 자체 홍보영상이 있는 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그 업체의 직접생산능력, 자체촬영편집기술, 보유 영상소스 퀄리티 등이 확인이 되니까요.
아 그리고 대기업, 해외진출, 관공서 등의 신뢰성을 갖춰야 할 수 있는 업무를 진행해 보았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제>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영상제작사업부 2018 상반기 Ver. 포트폴리오

예제> 본 영상은 中國 "태부그룹"(Tidfore)의 의뢰로 제작되었으며 인도네시아 대통령 VIP View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직접생산에 관련된 사항의 중요성은
관공서나 큰 대기업의 경우 영상제작 입찰 및 미팅 시 잘 나타나는데
영상업체에게 직접생산증명원 & 자체 보유 시설 & 회사 사옥보유 여부 대한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보면 알수가 있지요

예>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컨텐츠 제작센터 3F 녹음실, 4F 편집실


둘째. 포트폴리오 영상의 색감을 보면 맞춤형 제작이 가능한지 확인됩니다.

맞춤형 제작이란?
고객님의 예산에 맞는 제작 혹은 퀄리티 대비 합리적 가격에 제작을 하는 것은 뜻한 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일 것입니다.
헌데 이 맞춤형 제작과 영상의 색감이 무슨 상관이 있느냐?

정말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기술에 발전에 따라 생겨난 현상이라 볼 수 있는데요.
기술의 발전은 저희 영상제작 시장에도 영향을 끼쳐
기기의 소형화, 편집 기술의 다양화 등 많은 변화와 혁신이 일어났습니다.

그 중 하나가 카메라 부분인데 DSLR(캐논,소니)로도 정말 깜짝 놀랄 만큼의 퀄리티 높은 영상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심지어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제작되는 경우도 있지요.
<편집 기술은 업체별 기밀사항이 많아 상세한 설명은 어렵습니다.양해 부탁드립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맞춤형 제작이 되냐? 라는 질문은
기술력으로 비용절감을 할 수 있냐? 라는 질문과 똑같습니다.


아무리 봐도 중소기업 용, 혹은 지역광고 용 영상인데
메이저 급과 비슷한 색감을 구현한 포트폴리오 영상이 있다면 그 업체를 긍정적으로 보셔도 됩니다.

고객님의 예산 혹은 여러 환경에 의해
장비의 차이, 제작비의 차이, 출연 모델에서 나오는 퀄리티 차이는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적어도 색감에서라도 퀄리티 차이 경계를 모호하게 했다면
맞춤형 제작 기술을 보유한 영상제작업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예안> 본 영상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제작된 영상입니다.

※ 예안> 본 영상은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영상사업부 제작팀 모습이 담긴 메이킹 필름입니다. 

 

셋째. 영상과 음향의 조화를 확인

아무리 봐도 중소기업 용, 혹은 지역광고 용 영상인데
메이저 급과
비슷하게 영상과 조화가 잘 이뤄지는 음악BGM 그리고 거부감이 없는 믹싱(성우+음악)으로 제작한 업체라면 긍정적으로 보셔도 됩니다.

바로 여기서 다양성과 조직성이 나타납니다.

* 영상제작업체 중에는 음향파트는 자체적으로 두지 않고 녹음실과 협업으로 제작을 진행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자체 음향팀이 없는 업체라면 녹음실과의 다양한 네트워크가 잘 되어 있다는 이야기가 되고

만약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처럼 자체 음향팀이 있다면 조직화가 잘 되어 있는 영상제작업체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영상의 반은 음악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 말 속에 담겨 있는 의미가 다양성과 조직성을 가져야 한다는 말이 아닐까 사료됩니다.

 

※ 예안> 본 로고송은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라디오광고사업부에서 100% 제작 되었습니다.

※ 예안> 본 로고송은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라디오광고사업부에서 100% 제작 되었습니다.


2. 실용성,목적성 그리고 애프터서비스 확인

첫째. "One Source Multi Use"  실용성
한번의 제작으로 여러편의 영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영상업체

이미지에 맞는 제작형태를 제안하는 영상업체가 좋습니다.


회사영상제작은 대부분 아래와 같은 표준 구성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기업홍보영상, 회사홍보영상를 예를 들어 세분화 한다면 아래의 표와 처럼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정해진 것은 없으나 10분 내외가 많습니다.
시나리오, CG, 촬영기법, 편집기법 등으로 내용이 달라지지만 기업홍보동영상은 대부분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기업홍보영상,회사홍보영상을 단 한번이라도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이러한 구조 설명이 바로 이해가 되실 겁니다.
 

* 최근에는 이러한 표준 구조를 탈피한 형태의 회사홍보영상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고객님의 결단, 제작사와 합이 잘 맞아야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영상제작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께서
5천만원을 들여 약 7분의 기업,회사 홍보영상제작을
위의 표와 같은 형태로 의뢰하였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약 한달 내외의 제작기간을 거쳐 완성된 기업홍보동영상을 인계받은 여러분은
7분의 홍보영상을
제일 먼저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실 것이고 그리고 인터넷 여러곳에 올리실 것입니다.
기업행사 등 영상을 활용하실 몇몇의 곳에 영상도 상영하시겠지요.

그 다음은 어떻게 활용하시겠습니까
7분이나 되는 긴 내용의 영상을 TV에 내보기도 하기에는 힘들고
5천만원이나 들여 만든 영상을 인터넷 마케팅으로 활용하려니 색깔이 좀 안맞고
홍보영상의 활용은 여기서 끝일까요?
만약 여기서 끝이라면 5천만원 들였는데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요?


여기서 포인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의 세분화된 형태에서 각 파트별 끊어 편집이 가능한 형태로의 회사홍보영상을 제작하는 것이지요.


 

끊어 편집은 즉 5~6개의 영상이 보여 한편이 되고 한편은 5~6편의 영상이 되는 실용성을 말하는 것입니다.



끊어 편집 예안> GS리테일 (GS25,GS슈퍼마켓,미스터도넛,GS왓슨스) 홍보동영상


그리고 이것에서는 파생영상이라는 새로운 타입으로도 재탄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안 파생영상> E1 컨테이너터미널 홍보영화 프리뷰

 

회사홍보영상 실용성 포인트는 "One Source Multi Use" 대한 사항을 인지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업체선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회사홍보영상의 "One Source Multi Use" 제작방법 이것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관련 분들에게 제작비 문제, 퀄리티 문제 등 보다 상세한 정보가 필요하실 것이라 사료됩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링크 된 글에 상세히 기입해 두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리를 바랍니다.

CF제작 업체 선택시 유의사항 ==> http://artfantasia.co.kr/notice/93

이와 더불어
너무 실용성만 강조하다고 보면
영상에 강조되어야 할 부분의 특징을 살리지 못해
영상의 본질적 목적인 파급력과 확장성이 결여될 수 있습니다.

쉽게 말씀드려
"재미가 없거나"
감동이 없거나"
"흥미유발이 안되거나"
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냥 영상 한편 제작한 것에 그치게 되는 것이죠.

이에 홍보영상의 끊어편집 제작형태와 더불어
회사 별 특징을 강조한
다큐멘터리 형, 영화 형, 아이디어 형 등을 제안하는 곳을 추천드립니다.
 
말 그대로 홍보영상은 홍보가 되어야 하니까요.^^

예안> 영화편집형태.E1컨테이너터미널 홍보영상 

예안> 영화편집형태. 솔브릿지(SolBridge) 국제경영대학 홍보영상 

둘째. 애프터서비스A/S

회사홍보영상의 경우 기업의 변화가 생겼을 때 영상(사진)의 변경, 글자 수정, 성우 재녹음, 파생영상의 생성의 필요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영상업체에도 애프터서비스A/S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의 경우

* 글자 수정 1년 무상
* 영상,사진 변경 1년 무상(영상의 경우 촬영본 내에서 변경)
* 성우 재녹음 (최종본 납품 15일 이내 무상)
* 음원 BGM 변경 1개월 내 무상 등등의 애프터서비스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와 색깔이 맞지 않거나 여러 이유등으로 저희와 함께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제작을 하지 않으셔도
애프터서비스A/S 만큼은 꼭 유념해서 영상업체를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영상업체의 애프터서비스A/S 기업내 고객관리시스템(고객관리번호를 물어보시면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서버시스템이 중요합니다.
촬영된 데이터 보관여부가 애프터서비스A/S의 질에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메일을 예로 들어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같은 경우는 직원 전원 @artfantasia.co.kr 메일을 사용하는데 자체 서버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대표번호, 컨텐츠 서버관리실(사옥 & 업체 내)도 확인요소 중 하나입니다.

3. 아이디어 그리고 세련미

"세련된 돌아이" 어떤가요?

광고와 홍보의 차이를 공부할 때
광고(Advertisement)
불특정 다수에게 집중된 기간에 알려 소비를 유발하는 행위를 하게하는 목적.
매체중심으로 송출 비용발생이 특징

홍보(Public relations)
우선 관계자 혹은 관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널리 알리는 것을 주 목적.
매체비 발생이 없는 것이 특징
이라고 배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광고와 홍보의 구분이 모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는 이것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인터넷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인터넷에서는 홍보기사 역시 광고처럼 비용을 지출해 진행할 수 있고 홍보색깔의 광고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이 활성화된 지금은 광고인지 홍보인지 구분이 쉽지가 않을 것입니다.

회사홍보영상 시장 역시 이 물결에 자유로울 수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산이 많아 홍보용은 홍보용으로 광고용을 광고용으로 제작원칙을 지켜라 라는 기업이 아닌 이상
회사홍보영상을 그저 회사내부용(관계자, 행사용, 홈페이지 업로드용, 투자유치 등)으로 사용하길 원하는 기업은
지금의 시대에는 이제 점점 사라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쉽게 많은 이들과 만날 수 있는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환경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이렇게 생각합니다.
회사홍보영상과 광고 기법, 바이럴 기법 등등의 융합기술이 경쟁력이 된 시기가 도래되었고
이제 회사홍보영상에 유머,감성,카타르시스 등 단순한 정보전달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넣지 못한다면
분명 영상업체로서의 경쟁력은 사라질 것이다. 라구요.

이에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세련된 정보를 습득하고 이때 습득된 정보를 다양한 장르의 영상으로 표현하고자
미친 돌아이처럼 도전하고 노력하는 영상업체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그 어떤 표현기법 보다 표현이 강도가 강한 영상은
새로움을 받아들이고 새로움을 표현해야 하는 것이 영상계의 전통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그렇습니다.

세련된 돌아이는
고상하게 표현하면 원인을 찾는 성리학, 경험을 중시하는 양명학 두가지를 추구하겠다는 말이 됩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꼭 이런 업체와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정신이 있는 업체라면 분명 멋진 작품, 실용성&활용성이 담긴 작품이 나올 것이니까요.


이런 업체는 어떻게 찾느냐?
간단합니다. 그 업체의 포트폴리오든 자체 제작영상이든 장르를 탈피하고자
노력한 영상이 있는 지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회사홍보영상은 엄연히 상업적 목적이 있는 장르이므로 아래의 상황
너무 대중성이 결여되어 있거나
너무 난해해 이해가 안되거나
촬영 및 편집 기술이 수준이하 이거나 의 경우는 배제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글을 적다 보니 글이 길었습니다.
이 글이 회사홍보영상 제작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의 모션그래픽 홍보영상
그리고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CF "사람들의 공통점"으로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세상을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합니다.
아트판타지아
(ArtFantasia)

다음 1 2 3 4 5 6 7 8 9 10 이전

회사명 : (주)아트판타지아 │ 대표 : 손옥란   

컨텐츠제작센터 :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로 132-1 아트판타지아 빌딩   
마케팅본부 : 서울특별시 성동구 응봉동193-194 아트판타지아   

사업자번호 │ 마케팅본부 : 187-85-00624 │ 컨텐츠제작센터 : 559-88-00233    

여성기업확인 : 제 0113-2017-01447호 │ 무역업고유번호 : 45536032    

비디오제작업신고 : 제 2017-0000002호 │ 직접생산확인증명 : 제 2017-0403-00410호    

음반ㆍ음악영상물제작업신고 : 제 M010120182호 │ 초경량비행장치사업사용 : 제 2018-19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