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판타지아

아트판타지아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합니다
ⓒArtFantasia

Tel : 1661-5680

Mail : af@artfantasia.co.kr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을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하는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입니다.

영상관련 쪽 일 특히 홍보영상제작, 광고영상(TVCF,유튜브) 제작, 영화제작 등 영상제작업무 전반을 담당하는
외주 프로덕션은 일반 분들이 접하기 힘든 특수직 업무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정보습득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분이 많은 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이번 글은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경험에 의거한
TVCF(광고영상)제작 업체 선택 방법에 대해 요점정리 형태로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


Warm Creative
High Technology
Solution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대한민국에서 시작된 Global Quality

양질의 정보전달을 위해 다양한 예제영상을 사용하여야 하지만
타 업체의 영상을 예제영상으로 사용할 경우 뜻하지 않는 오해가 생길 수 있기에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포트폴리오 영상으로만 예제영상을 사용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영상(홍보영상,TVCF,유튜브광고) 제작 업체선택 방법 포인트는
아래와 같이 딱 2가지만 꼼꼼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1. 매커니즘 그리고 자체기술력
2. 기획력(융통성) 그리고 애프터서비스


1. 매커니즘 그리고 자체기술력

첫째> 직접생산(제작)이 가능한 지를 꼭 확인하세요.

영상제작 경우 우선 제작업무를 수주 해 대대행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업체가 종종 있습니다.
이 경우가 무조건 나쁜 건 아니지만 아주 소수가 문제를 종종 일으키기도 하지요.

그리고 어떠한 상품이든 유통구조가 길어지면 비용은 오르게 됩니다.

이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은
영상제작회사가 직접생산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확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체 CF, 업체 자체 홍보영상이 있는 지를 확인하면
직접생산능력, 자체촬영편집기술, 보유 영상소스 퀄리티 등이 확인이 되니까요.

그리고 직접제작을 하여야만 수주할 수 있는
대기업, 해외영상, 관공서 등의 수행실적이 있는 지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직접생산에 관련된 사항의 중요성은
관공서나 큰 대기업의 경우 영상제작 입찰 및 미팅 시 잘 나타나는데

영상회사에게 직접생산증명원 & 자체 보유 시설 & 회사 사옥보유 여부 대한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보면 알수가 있습니다.

예)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홈페이지 & 컨텐츠 제작센터


예제> 위 영상은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의 의뢰로 제작된 범퍼광고 & 공익광고로 불법도박 근절의 목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제> 위 영상은 KOTRA(대한투자무역진흥공사)의 의뢰로 제작되었으며 글로벌기업에 대한민국의 기업과의 연결과 소개를 주 목적을 하고 있습니다.

1. 매커니즘 그리고 자체기술력

둘째> 편집(색감, 컷구성)의 세련미를 보면
예산 맞춤형 제작 가능 유무가 확인 가능합니다.

예산에 맞는 제작 혹은 퀄리티 대비 합리적 가격에 제작을 하는 것은 누구나 바라는 점일 것입니다.

퀄리티 대비 합리적 가격을 제시하는 것은
맞춤형 제작과 편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이는 기술에 발전에 따라 생겨난 현상이라 볼 수 있는데요.
기술의 발전은 영상제작 시장에도 영향을 정말 큰 영향을 끼쳐
기기의 소형화, 편집 기술의 다양화 등 많은 변화와 혁신이 일어났습니다.

대표적으로 DSLR 카메라(digital single-lens reflex camera)로도
정말 깜짝 놀랄 만큼의 퀄리티 높은 영상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

심지어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제작되는 경우도 있지요.
<상세 기술은 업체별 기밀사항이 많아 상세한 설명은 어렵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맞춤형 제작이 되냐? 라는 질문은

"기술력으로 비용절감을 할 수 있냐?"

라는 질문과 똑같습니다.

누가 봐도 중소기업 및 지역광고 목적형이이어서 메이저 대비 매우 적은 예산이 들어갔다 하더라도
예산에 의해 나타나는 퀄리티 차이는 어쩔 수 없다 하더라도

색감과 편집기법을 통해 메이저금 퀄리티 차이 경계를 모호하게 했다면
맞춤형 제작 기술을 보유한 영상제작업체라고 봐도 무방할 것입니다. ^^


예제> 위 영상은 삼성 갤럭시20울트라로 100% 촬영된 8k 영상입니다..

예제> 위 영상은 "제 5회 밀양국제요가대회" 소개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1. 매커니즘 그리고 자체기술력

셋째> 영상 속 소리(성우,효과음,음악BGM)의
조화를 꼭 확인해 보세요.

아무리 봐도 저 예산으로 제작된 영상 같은데
흔히 말하는 메이저 급 즉 비싸보이는 영상과 유사하게 
조화가 잘 이뤄지는 음악BGM 그리고 거부감이 없는 믹싱(성우+음악)으로 제작한 업체라면 긍정적으로 보셔도 됩니다.

여기서 체계성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 영상제작업체 중에는 음향파트 팀은 자체적으로 두지 않고 녹음실과 협업으로 제작을 진행을 하는 곳이 많습니다.

자체 음향팀이 없는 업체라면
녹음실과의 다양한 네트워크가 잘 되어 있다는 이야기가 되고

만약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처럼 자체 음향팀이 있다면
조직화가 잘 되어 있는 영상제작업체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영상의 반은 음악이다."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 말 속에 담겨 있는 의미가 체계성을 가져야 한다는 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예제> 위 음원은 모두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음악제작사업부에서 100% 제작 되었습니다.


2. 기획력(융통성) 그리고 애프터서비스

첫째> 실용적 상한선 & 맞춤형 상한선
가격을 제시하는 곳을 추천드립니다.

공인된 정보를 바탕으로 "상한선 제작비용을 우선 제시"하는 업체가 좋습니다

우선 믿을 수 있는 공인된 정보를 통한
가격 상한선 정보를 제시하는 곳은
그 만큼 시장환경에 대한 조사와 현 시장트렌드를 꾸준히 조사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상한선 제시와 더불어 맞춤형 상한선 제시를 하는 동시에 하는 영상제작사는
해당 정보습득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고 고객님의 영상제작형태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는 기획력이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기획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예산에 적합한 영상제작서비스를 제공"

즉 상한선 제시는 최종 제작비의 변동을 미리 방지 할 수 있는 체계가 갖춰졌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에 TVCF를 의뢰하는 중소기업이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아래의 정보를 반드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TVCF에 관련된 가장 큰 기관 중 하나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입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는 중소기업 TVCF 제작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TVCF 총 제작비의 50% 지원 최대 금액 4,500만원이라 정확히 규정을 하고 있습니다. 

https://www.kobaco.co.kr/smad/jsp/new/index/home.jsp

기관이 지원사업에서 금액을 공개한다는 것은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같은 제작사에게 지대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즉 중소기업의 TVCF를 제작할 때는
아무리 최고급을 만들어도 9천만원을 넘기지 말라는 규제와도 같은 것이지요. 
전부는 아니지만 중소기업 TVCF 시장은 다수가 편당 9천만원 미만으로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연예인 계약부분은 별도로 책정됩니다.)

그 외는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를 예로 든다면 TVCF / 홍보영상 / 바이럴영상 각 부분마다

고급형 / 일반형 / 보급형

상품군을 구분하여 제작비 상한선 제시 및 맞춤형 상한선 제시 
상품군마다 제시되는 장비투여, 인력투여 계획 상세 기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영업기밀 중 하나이기에 더 이상의 상세 기술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예제> 위 영상은 中國 "태부그룹"(Tidfore)의 의뢰로 제작되었으며 인도네시아 대통령 VIP View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제> 위 영상은 국립대구과학관 의뢰로 제작되었으며 신설된 꿈나무과학관 소개 주 목적을 하고 있습니다.


예제> 위 영상은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SolBridge International School of Business)의 의뢰로 제작되었습니다.


예제> 위 영상은 대구광역시 인성데이타 의뢰로 제작되었으며 대구광역시 공공배달앱 "대구로" 소개를 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기획력(융통성) 그리고 애프터서비스

둘째> 다양성(장르) 편집을
실천하는 곳이 좋습니다.

카달로그 식 표준형태의 홍보영상과 달리목적성이 확고한 영상을 먼저 생각해야 할 때
<브랜드 각인, 브랜드 가치, 메시지 부각 고려 등>

영화 편집형
예능방송 편집형 등
다양한 형태로의 제작이 가능한 곳을 추천드립니다.​

영상 카달로그가 주 목적이 아닌 경우..
필요 이상으로 정보전달에만 치우치다보면 필요 이상으로 영상이 길어져
대중의 외면을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즉, 재미있게 혹은 감동적이게 등등으로
대중들의 접근을 용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작의 가능여부를 꼭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예제> 뮤직비디오 드라마 형."오래의 부탁"_국립춘천박물관 20주년 특별기획


예제> 예능방송편집 형."대한민국 고딩들의 좌충우돌 해외여행기(미국 시카고 편)"_우송대학교


예제> 영화편집 형.E1컨테이너터미널 홍보영상


예제> 모션그래픽 형."데이터 공유가 아니라 AI공유다" UB플랫폼


예제> 방송 정보프로그램 형."택배운송장은 설렘이다" 한성피앤아이


2. 기획력(융통성) 그리고 애프터서비스

셋째> 애프터서비스 A/S

회사홍보영상의 경우 기업의 변화가 생겼을 때
영상(사진)의 변경, 글자 수정, 성우 재녹음, 파생영상의 제작 필요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영상업체에도 애프터서비스A/S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의 경우 아래와 같은 A/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글자 수정 1년 무상글자 수정 1년 3회 무상 (3D CG텍스트 제외)
* 영상, 사진 변경 3개월 이내 2회 무상 (영상의 경우 촬영 본 내에서 변경)
* 성우 재녹음 (최종본 납품 15일 이내 무상)
* 음원 변경 1개월 내 무상 (저작권 등록 음원 제외)

(주)아트판타지아 회사소개서 中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대중성이 결여된 시나리오
디자인 세련미의 부족
촬영 및 편집 기술 수준 이하

등에 해당하는 경우는
꼭 배제하셨으면 한다는 말씀을 끝으로 
이 글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이 글이 영상 제작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영상에 진심을 담습니다 -

세상을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합니다
We express the world with images and music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반응형
다음 1 ··· 6 7 8 9 10 11 이전

회사명 : (주)아트판타지아 │ 대표 : 손옥란   

대표번호 : 1661-5680 │ 이메일 : af@artfantasia.co.kr   

컨텐츠제작센터 :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로 132-1 아트판타지아 빌딩   
마케팅본부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북로 240 서왕빌딩 4층 401 아트판타지아   

사업자번호 │ 마케팅본부 : 187-85-00624 │ 컨텐츠제작센터 : 559-88-00233    

여성기업확인 : 제 0113-2017-01447호 │ 무역업고유번호 : 45536032    

비디오제작업신고 : 제 2017-0000002호 │ 직접생산확인증명 : 제 2017-0403-00410호    

음반ㆍ음악영상물제작업신고 : 제 M010120182호 │ 초경량비행장치사업사용 : 제 2018-190호    

영화업신고 : 제 2019-000001호